맛집(Restaurant)/한국맛집(Korean food)

[광주 생차돌박이,육회] 문화전당역 - 대금육회

mvary 2024. 11. 25. 15:42
반응형
반응형
흔하지 않은 생차돌박이를 맛볼 수 있는 곳
미리 보는 결론

장점
·양과 맛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다

단점
·단체손님은 어려울 듯하다
(소수인원은 조용해서 장점인 부분!)

사진 출처 - <네이버 거리뷰>

대금육회

화장실 : 정보 없음
주소 : 광주 동구 문화전당로35번길 6 1층 대금육회
영업시간 : 매일 17:00~01:00까지
※라스트오더 00:00
전화번호 : 0507-1433-0032
인스타그램 : https://www.instagram.com/daegeum6t
주차 : 주차불가
특이사항 : 네이버 예약 가능

대금삼합 … 48,000원
뭉티기(150g)+육회(150g)+생차돌(100g)

기본차림은 생김, 백김치, 알배추, 쌈장, 고추, 마늘, 뭉티기소스, 기름소금장, 깍두기, 무말랭이반찬, 도토리묵, 양배추콘샐러드, 맑은 소고기뭇국이 기본으로 나온다. 서비스로 김치전, 향긋한 어떠한 풀 종류 전도 주셨다. 국물이 든든~시원했다.

크으 떼깔 좀 보세요오오~!!!

육회는 적당히 달달한 게 너무 맛있었고

처음 먹어보는 차돌박이 육회 맛은... 기름장도 필요 없이 테이블에 놓인 구운 소금만 콕 찍어서 진짜 끝까지 계속 꼭꼭 씹어 드셔보세요! 첫맛은 음 생고기랑 다른 게 없는데?

싶었는데 계속 씹다 보면 은은한 고기향인지 지방풍미인지 끄트머리에서 나는 향이 너무 맛있었다. 친구한테 말해봤는데 친구는 내가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다고 했다..

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! (여담으로 집 앞 동네에도 생차돌박이 육회가 생겨서 먹어봤는데 광주에서 먹은 게 훨~씬 맛있었다.)

 

뭉티기랑 육회를 같이 세트로 시키면 항상 머릿속에서는 "양념이 진한 육회를 먹고 뭉티기를 먹으면 뭉티기가 아무 맛이 안 날 거 같아"라고 생각하지만 항~상 육회보다 뭉티기가 더 맛있다... 달달한 육회보다 어떻게 생짜바리 뭉티기가 더 맛있는 걸까! 왜일까..요상하다요상해 

 

여담으로 개인적으로 광주는 소고기가 진짜 맛있는 것 같다 서울에서 먹는 고기들은 약간 고기에 물탄 맛이라면 광주, 나주, 화순에서 먹은 소고기들은 신선하고 진한 고기향이 난다 왜일까? 아무리 직접 키운 소를 바로 도축한다 해도 다 비슷한 고기 유통하는 게 아닌가..? 요새는 기술도 좋아서 유통할 때 신선도가 그렇게 떨어지지도 않을 거 같은데... 눈 가리고 먹어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(아마도..?... 조금 낮은 확률로..?.....한 10프로..?.................. 1프..로?)

 

이러한 변명으로 고기를 남길 수 가없어서 기차표를 취소하고 술 한병 더 마시며 싹쓸이했다고 한다......

 

잎새주..너어~ 맛있어~ 아주~


 

광주 정말 맛있다..

 

맛 4.5/5

서비스 4.5/5

가게내부 4.5/5

 

반응형